즐겨찾기+ 최종편집:2017-10-20 오전 08:54: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상주시, 대한민국 최고의 스토리텔링 `상주이야기축제`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08일
ⓒ CBN뉴스 - 상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대한민국 최고의 스토리텔링축제로 자리잡은 ‘상주이야기축제’가 오는 22일(금)~24일(일) 3일간 상주시 북천시민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매년 새로운 주제로 펼쳐지는 상주이야기축제는 지난해 “빨간 자전거 이야기”에 이어 올해는 “낙동강 700리, 이곳에서 시작되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전시. 공연. 체험. 경연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축제를 주관하는 상주시축제추진위원회는 올해 조직을 새롭게 구성하고, 전 안동시교육장을 역임한 윤기환씨를 위원장으로 선출하여, ‘낙동강’을 주제로 선정, 다양한 신규프로그램 발굴에 박차를 가해왔다.

이홍렬과 함께하는 ‘할머니 무릎팍 이야기 경연대회’, 김현철의 ‘유쾌한 낙동강 오케스트라’, 국내 최고의 이야기꾼인 소설가 성석제의 낙동강 이야기 토크콘서트, 낙동강 이야기 스마트 퀴즈쇼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되며,

주제공연인 뮤지컬 ‘낙동강’과 인형극 ‘낙동강 동이’를 비롯하여, 옹알스의 ‘넌버벌 퍼포먼스’, 세계적인 복화술사 안재우의 ‘복화술 쇼’, 코믹인형극 ‘빈대떡 신사’ 등 다양한 공연도 펼쳐진다.

또한 상주 상무와 함께하는 ‘낙동강 물 축구대회’, 국립 낙동강 생물자원관과 함께하는 ‘낙동강 생물이야기 전시·체험’, 뱀장어 맨손잡기, 낙동강 오리알 볼링, 수상레저체험 등 축제를 방문하는 모든 이들에게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낙동강을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에는 모든 시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가을나들이 1번지로 손색이 없을 것이다’라며 낙동강의 고장 상주로 많이 찾아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