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상주시, 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승마경기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24일
ⓒ CBN뉴스 - 상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승마대회”가 연습경기를 포함하여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상주국제승마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충청남도, 충청남도 교육청, 충청남도 체육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에서 후원한다.

이번 대회에는 이미 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승마부문 선발전을 통해 선발된 선수들이 참여하게 된다. 비록 유소년 승마 선수들이 참가하지만 각 대회를 통한 선발전을 치뤘기 때문에 역량이 출중한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한민국 승마계의 미래를 점칠수 있는 대회가 될 것이다. 

선발전을 통하여 선발된 각 지역선수 60여명과 선발된 말 40여두가 1馬 2人 배정으로 추첨을 통하여 참가하게 된다. 자기 소유 또는 연습해 오던 마필로 출전하는 것이 아니라 대한승마협회에서 선정된 말 40두 중 5. 26(금) 추첨을 통하여 배정된 말로 출전하게 된다.

승마는 동물과 함께하는 경기을 펼치는 종목으로 말의 능력에 따라 경기력과 성적이 크게 달라 질수도 있다. 이번 승마대회는 유소년 개인의 역량을 평가하여 우수 승마인 육성 및 경제적인 능력이 성적에 미치는 영향을 축소하여 승마대중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는 점이 보여진다.

이번 대회에 참여하는 60명의 선수 중 경상북도 승마부문 대표선수 마장마술부문 오상은(영주 풍기중학교), 장애물비월부문 서연서(상주여자중학교), 정고운(의성 안계중학교) 학생은 상주국제승마장 회원으로 전문 강습을 받으며 제6회 정기룡장군배 승마대회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출전선수로 선발되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의 유소년 승마선수들이 각 시․도를 대표하여 참가하는 대회이니 만큼 관람객들은 많은 격려와 찬사를 제공하는 승마대회가 될 것이다.

또한 참가선수 및 관계자들이 방문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이며, 승마대회 개최지인 ‘상주국제승마장’을 통한 “상주시” 지역브랜드 홍보에도 많은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상주’하면 승마!, ‘승마’하면 상주! 로 각인 될 수 있도록 함과 아울러 “승마의 초급 입문부터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수 있는 대한민국 승마 꿈나무의 요람으로 상주국제승마장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