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상주상무, K리그 클래식 7라운드에서 홈 첫 승 신고

- '윤동민 결승골’ 광주FC전 4연패 끝에 승리 기록하며 5위 도약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4월 25일
↑↑ 상주상무 윤동민 선수
ⓒ CBN뉴스 - 상주
[이재영 기자]= 상주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백만흠)이 지난 23일 오후 3시, 상주시민운동장에서 열린 2017 KEB 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7라운드에서 광주를 상대로 1-0 승리를 거뒀다.

이날 상주상무는 4-3-3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김호남, 주민규, 윤동민이 공격에 나섰고, 김성주, 김남춘, 유준수가 중앙에 배치됐다. 홍철, 이경렬, 윤준성, 김태환이 수비라인을 형성했다. 골키퍼는 오승훈이 맡았다.

전반 상주상무는 적극적으로 전진 압박과 맨투맨 마크를 통해 광주의 빌드업을 방해하며 탄탄한 수비를 펼쳤다. 동시에 뒷 공간을 노리는 긴 패스로 빠르게 역습을 가져가면서 광주의 수비진을 뒤흔들었다.

그 결과, 상주는 전반 7분 만에 선제골을 기록하며 앞서갔다. 홍철의 낮은 크로스를 쇄도하던 윤동민이 슈팅으로 연결해 득점을 기록했다. 윤동민은 FA컵 4라운드 강릉시청전에 이어 두 경기 연속 결승골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후에도 상주는 강한 압박으로 중원을 장악하면서 광주를 당황시켰다. 패색이 짙어진 광주는 세트피스 상황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동점골을 노렸지만, 번번이 공중 볼을 장악당하며 상주 수비의 높은 벽을 체감했다.

상주는 후반 김병오와 조지훈을 투입하며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가져갔다. 이어 후반 36분에는 윤영선을 투입하며 굳히기에 들어갔다. 이 전략이 맞아떨어지면서 광주는 경기 막판 10분 동안 단 하나의 슈팅도 기록하지 못할 만큼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다.

결국 경기가 1-0으로 종료되면서 상주는 시즌 첫 홈 승리를 신고했다. 상주는 광주를 상대로 4연패를 당하고 있었지만, 이번 시즌 첫 만남에서 무실점 승리를 거두며 복수에 성공했다.

천적을 넘어선 상주는 오는 29일, 포항 원정을 끝으로 4월 일정을 마무리한다. 앞서 "4월은 여러 선수들을 기용하며 맞춰가는 과정에 들어갈 것이다"라고 밝혔던 김태완 감독이 4월 마지막 경기에서 리그 2연승을 거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4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