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상주시 `은자골생탁배기` 2016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대상` 수상

- 막걸리의 참 맛, 생막걸리는 바로 상주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2월 28일
ⓒ CBN뉴스 - 상주
[이재영 기자]= 상주시는 28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한 2016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생막걸리 부문에서 '은자골생탁배기'가 최고영예인 大賞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대상의 영예를 안은 은척 양조장의 은자골생탁배기는 삼백의 고장인 상주 쌀을 원료를 가지고 생산하는 전통 누룩으로 빚은 우리술로 충분한 발효과정을 거쳐 다량의 유산균과 효모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그 청량함이 남달라 음용 후에도 머리가 맑고 뒤끝이 깨끗하다는 평을 받고 있는 상주의 대표적 생막걸리이다.

은척 양조장은 3代째 가업으로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향토뿌리기업으로 ISO22000, 술 품질인증, 6차산업 등 대내외적으로 인증받은 양조장으로 전통의 맥과 현대의 기술력이 공존하고 있는 선도 양조장이다.

특히 누룩제조장 등 가족 체험형 양조 시설을 갖추고 전통 누룩을 활용한 체험교실 운영, 각종 봉사활동 등으로 전통주 산업을 관광·체험까지 영역을 확장한 점을 인정받아 2016년 찾아가는 양조장으로 선정된 바 있다.

우리술 품평회는 2007년을 시작으로 9회째이며, 서류심사와 교수, 소믈리에, 우리술 연구가, 양조 전문가 등 42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맛, 향, 색상, 후미 등 제품심사를 통해 당해 최고의 술을 선정하는 행사로 업계 최고 권위의 품평회이다.
아울러, 품평회 입상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소정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상주시 이정백시장은 “농업중심도시 삼백의 고장에서 생산되는 ‘상주쌀’로 빚은 생탁배기가 대상을 수상한 것은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한 기업인의 헌신적인 노력의 결과로 앞으로도 상주시 이미지 제고와 우리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지역 기업인들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6차산업을 활성화하고 판촉지원 등의 다양한 정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2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