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경산시민회관,네오 오페라단의 악극“아리랑”공연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8월 12일
ⓒ CBN 뉴스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산시민회관(관장 이형두)에서는 오는 8월 14일 저녁 7시 30분 대강당에서 20여명의 연극인, 음악인, 무용인, 국악인 등 각 분야의 최상급 예술인들이 협업하여 만들어내는 새로운 형태의 네오 오페라 악극 ‘아리랑’을 공연한다.

1926년 단성사에서 개봉한 우리나라 최초의 영화인 나운규의 ‘아리랑’을 원작으로 한 공연으로 개봉 당시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박상인씨가 변사(辯士)를 맡아 극을 이끌어 가며 재미를 더한다.

공연은 기미 독립선언문을 가사로 한 ‘우리의 주장은’이라는 노래와 아리랑을 재편곡하여 3·1운동을 형상화한 프롤로그와 무용으로 극이 시작되면서 권미희씨의 ‘진도 아리랑’, ‘밀양 아리랑’, ‘정선 아리랑’과 일제강점기 시절 일본인이 자행한 강제인력수탈 중의 하나인 정신대에 끌려가는 순박한 소녀의 모습을 ‘큰 배를 타고’라고 이름 지어진 Send Art 영상으로 잊혀져가는 일제치하의 억압과 꽃다운 어린 여인들의 고뇌와 아픔으로 광복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운영된 상주단체 퍼블릭 사업인 ‘음악으로 말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 10여명이 이번 공연에 참가해 그 의미가 더해지고 있다.

ⓒ CBN 뉴스
특히, 공연을 하루 앞둔 8월 13일에는 관내 중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여하여 백스테이지 투어, 무대의상 및 무대체험 등 공연 관계자 인터뷰, 리허설 진행 과정, 관람 등 순으로 청소년들에게 공연관련 직업군의 탐색 체험과 동시에 청소년들을 미래의 관객으로 이끄는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을 준비한 시민회관과 경산오페라단은 “공연장과 함께 만드는 다양한 공연으로 일상속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하였다.

이 공연은 경산시민회관, (사)한국음악협회경산시지부 주최, 경산오페라단, 네오 오페라 주관, 경상북도,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 극본 및 연출은 이현석 경산음악협회 지부장이 맡았으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8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