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7-10-20 오전 08:54: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상주시보건소.경북대 치과위생학과'구강보건사업 활성화'MOU 체결

- 인적․물적 자원 교류․협력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22일
↑↑ 상주시보건소⇔경북대학교 치과위생학과 MOU체결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상주시보건소와 경북대학교(치과위생학과)는 지난 21일 보건소 1층 보건교육실에서 우형래 보건소장, 김기림 학과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구강보건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보건소와 경북대 치과위생학과가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주민의 구강건강증진사업 및 생애주기별 구강건강증진의 성공적인 수행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공동 진행 또는 상호 지원하여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기 위함이다. 

체결된 내용은 구강건강증진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구강보건교육, 홍보, 불소도포사업, 장애인, 임산부, 영유아 구강관리사업, 초등학교 양치실 운영에 관한 세부사항들을 논의하고 추진키로 했다.

 김기림 치과위생학과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서로 Win-Win 하여 발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에 의미가 있고 상주지역주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우형래 보건소장은 "관․학 협력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사업을 적극 발굴해 지역 주민들의 구강건강증진에 필요한 사업을 발전시켜 100세 시대에 더욱 행복해 지는 상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