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상주시보건소,금연 및 절주 건강지킴이 아카데미 운영

- 마을리더 건강지킴이로 육성, 금연환경 조성 위한 인적네트워크 구성 -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5년 12월 08일
↑↑ 금연 및 절주 건강지킴이 아카데미
ⓒ CBN 뉴스
상주시보건소(소장 우형래)에서는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관내 6개동의 통장 등 마을리더 450명을 건강지킴이로 육성하고자 ´금연 및 절주 건강지킴이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식이요법지도사이며 웃음치료사인 희망건강관리교육원 김용범 원장을 초빙, 6개동을 순회하면서 ´금연의 중요성 및 흡연 폐해 전파를 위한 마을리더 역량강화´라는 주제로 담배와 술, 간접흡연이 우리 인체에 미치는 해악과 심각성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강의한다.

 보건소에서는 이번 아카데미를 계기로 시민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을리더를 건강지킴이로 육성하여, 금연이 생활속에서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금연 활동 보조자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는 등 담배연기 없는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인적네트워크를 구성할 계획이다.

 우형래 보건소장은 “지역 주민을 대표하여 아카데미에 참석한 마을리더들이 흡연예방과 금연분위기 확산에 적극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고, “각종 행사시 지속적인 홍보활동으로 '건강백세 건강상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5년 12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