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상주시,틈새전략작목 아삭아삭`양채류`본격 출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27일
↑↑ 틈새전략작목 양채류 본격 출하
ⓒ CBN뉴스 - 상주
[이재영 기자]= 상주시 화서면, 화남면 일대에서 재배된 신선한 양채류가 이번달말부터 본격 출하된다.

 양채류는 재배방법이 까다롭지 않고, 종류도 다양하여 많은 농업인들이 관심을 갖고 재배하고 있다.

주로 샐러드용으로 소비되는 양채류는 비타민C와 수분이 풍부하고 달콤하면서도 열량이 적어 피부미용 및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채소다. 

상주시의 양채류 재배규모는 60농가, 20ha로 콜라비, 비트, 미니양배추, 사보이 양배추, 적채, 라디치오 등 6종의 양채류가 재배되고 있다.

육심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난해부터 ‘상주 콜라비 명품화 기반조성 시범사업’을 추진하여 관내 14ha의 콜라비 재배기반을 조성하였으며, 금년도에는 한층 더 다양한 양채류의 재배를 통한 틈새작목 소득화에 힘쓰고 있다”면서 “선진지 견학 및 양채류 재배기술 교육에도 힘써 소비자들에게 선호받는 고품질 양채류 생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