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상주시,인터넷 블로그를 활용한 농산물 홍보 및 판매 '박차'

- 정보화 농업인 상주 농산물 홍보대사 -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14일
[안영준 기자]=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육심교)에서 육성하고 있는 정보화 농업인들이 추석을 맞아 인터넷 블로그를 활용하여 상주 우수 농산물 홍보 및 판매에 앞장서고 있다.

 이들은 개인 블로그에 상주 농특산물의 홍보글을 포스팅하여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추석을 맞아 서로간 생산한 농산물 판매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정보화농업인 상주시지회 장창수 회장은 블로그(http:// 3748ckdtn.blog.me)를 통해 추석용 곶감 1,000팩를 10일 출하했고, 계속해서 주문이 들어오고 있어 농산물 홍보 및 판매의 새로운 모델이 되고 있다.

 정보화 농업인들은 매주 월요일 저녁 농업기술센터에서 자율학습체 모임을 갖고 SNS 활용 기술을 배워 상호 정보를 교환하며 농산물 홍보 및 판매 전략을 구상하고, 각자의 블로그에 접목하여 농산물 판매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지역 농산물 홍보뿐만 아니라 관광지 소개 등 상주를 전국에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블로그를 활용한 주문도 활발하여 상주 특산품인 곶감, 사과, 배, 포도, 오미자 등 다양한 품목이 거래되고 있어 농가 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