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경상북도, 농식품 캐나다 시장 본격 진출 '수출확대'

- 캐나다에 상설판매장 2개소 설치로 연간 500만불 수출 목표 -
- 토론토, 밴쿠버 최대 한인마트 판촉, 캐나다 전역을 경북마켓으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7월 14일
[이재영 기자]= 한․캐나다 FTA발효를 계기로 경북도의 우수한 농식품의 캐나다 시장진출이 본격적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경상북도는 지난 3일 캐나다 토론토 현지에 갤러리아 쏜힐점, 겔러리아 욕밀점 2개소의‘경북 농식품 해외상설 판매장’을 열었다.
↑↑ 캐나다 토론토 욕밀점 오픈식
ⓒ CBN 뉴스

이들 상설판매장은 경북 농식품 수출의 전진기지로 운영된다.

도는 판매장을 통해 연말까지 100만불을 수출하고, 내년부터는 경북통상(주)를 수출전진기지로 활용해 연간 500만불까지 수출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도는 이와 더불어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캐나다 토론토 및 밴쿠버에서 경북 농식품 홍보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 전통 분위기를 연출과 시식행사로 현지인의 관심을 유발해 이번 오픈한 토론토 쏜힐, 욕밀 지역의 상설전시판매장을 집중 홍보하고,

안동 간고등어, 상주 곶감, 포항 해맞이빵, 장류, 유자차, 능금농협 쥬스, 경산 대추즙, 문경 오미자청, 안동 고춧가루, 포항 쌀, 김천 배 쥬스 등 150여 품목의 경북 농산물을 교민과 현지인에게 선보였다.

홍보행사를 가진 토론토 갤러리아마켓 및 벤쿠버 한남슈퍼마켓은 캐나다 동, 서부지역 최대의 한인마켓으로 그간의 유통경험을 바탕으로 경북의 우수한 제품이 주류시장으로 전파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최영숙 도 FTA농식품유통대책단장은“FTA 체결확대로 수출시장이 넓어지고 있다”며,“수출국가를 다변화하고 해외상설판매장을 통해 농산물 수출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7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