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포항시. 경북통상(주) 지역 농수특산물 수출 확대 '맞손'

- 가능성이 무한한 수출시장 확보를 위해 상호협력 -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5월 24일
↑↑ 포항 농수특산물 수출확대를 위한 협약식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가 지난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농수특산물의 수출 확대를 위해 경북통상(주)(대표 박순보)과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시는 고부가가치 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한 가능성이 무한한 수출시장 확보에 서로 협력하기로 하고, 농수특산물 수출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포항시와 경북통상(주)은 향후 △해외 농수산 가공식품의 마케팅에 관한 상호협력 △해외 상품개발을 위한 업체 및 시장정보에 관한 협력 △기존 해외 유통망 활용 및 판촉활동 협력 △포항시 제품의 해외수출 및 홍보 판촉행사 협조 △경북통상에서 실시하는 해외홍보 및 각종행사 참여 등 지역의 농수특산물 수출을 위한 생산자와 상담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시는 우선 7월에 개최하는 경상북도 우수농수산식품 캐나다 토론토 특판전에 물회육수, 빵류, 흥해농협의 쌀 2t을 수출하기로 했다.

특히, 흥해농협의 쌀 2t을 첫 수출함으로써 쌀 수출의 기반을 마련했으며, 향후 한국교민이 많이 상주하는 중동 두바이에도 경북통상(주)과 협력해 포항 쌀을 적극 수출하기로 했다.

또한, 경북 우수농수산식품전에 이어 7~8월경에 캐나다 토론토외 1개 도시에서 특판전을 갖기로 했으며, 포항시 우수 농특산물 특별판매장을 설치하고 우수상품 시식행사를 개최하는 등 교민과 현지인에게 포항시 농수산식품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농수특산물의 수출 판로를 개척해 지역의 식품산업을 활성화하고, 지역 농어민들이 안정적인 소득을 올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통상(주)는 경북의 농․수․축․임산물과 공산품의 국내외 시장을 개척하고 국가나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위임받은 무역업과 부대사업을 대행하고 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5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