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일반

상주시의회, 국내연수 실시

-전문 강사 초빙, 예산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조사 기법 등 연수-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 구현-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3월 06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상주시의회(의장 남영숙)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거제시 일원에서 의원 15명과 사무국 직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의원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을 강화하고, 시민의 작은 목소리까지 의정에 반영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공부하고 연구하는 시의회 구현을 위하여 마련됐다.

  의회는 연수기간 동안 한국산업기술원 정창수 박사와 최민수 박사를 강사로 초빙,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효율적인 예산심사 및 행정사무감사‧조사 기법과 실전사례에 대한 특강을 듣고, 실질적인 지역경제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우수 지역특성화사업 현장에 대한 비교 견학을 실시했다.

 남영숙 시의회의장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서는 의원 스스로 항상 공부하고 연구하는 습관이 중요하다”며, “이번 연수를 통하여 배우고 익힌 전문지식을 의정활동에 적극 활용함으로서 생산적인 의회 운영과 시민들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의회 상 정립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의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원연수를 통하여 제7대 상주시의회의 올바른 활동방향과 전략을 구상해 나가고, 맞춤형 전문교육을 통한 의정 역량강화와 의원과 직원 상호간의 화합을 통하여 생산적인 선진 의정 구현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3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