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상주시, 야생동물 구조와 치료활동 지속적 전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7월 25일
ⓒ CBN뉴스 - 상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상주시(시장 이정백)는 야생동물 보호를 위해 야생동물 보호협회와 합동으로 야생동물의 구조 및 치료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2017년 상반기에 멸종위기종 등 24마리를 구조해 야생동물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상주시는 넓은 지역을 관할하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야생동물 보호협회 및 동물병원 등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신속한 구조와 치료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에 구조된 야생동물은 수리부영이, 올빼미 등 멸종위기종 3마리와 그 외 야생동물 21마리이며, 상주시 동물병원으로 이송하여 치료한 뒤 다시 자연으로 방생하고 있다.

경북야생동물 보호협회 상주지부는 야생동물 구조, 밀렵감시 및 환경보호 활동 등을 통해 자연보호의 파수꾼 역할을 하고 있다.

이석구 지부장은 “자발적인 봉사활동으로 야생동물의 구조를 통해 보람을 느낀다. 하지만 구조된 야생동물의 생존율은 20%미만이다.” 라며 신속한 구조 활동을 다짐했다.

상주시는 “최선의 구조는 신속한 신고에 달려 있으며, 다친 야생동물 발견 시 함부로 만지거나 무리하게 잡지 말고 발견된 곳에서 상주시로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7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