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상주시, 금연.절주 아카데미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3월 02일
ⓒ CBN뉴스 - 상주
[이재영 기자]= 상주시보건소(소장 전부엽)에서는 흡연예방 및 금연 결심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달 15일 부터 28일 까지 화동면을 시작으로 18개 읍면을 순회하면서 '금연 및 절주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관리를 위해 금연 및 절주 등 심뇌혈관질환 사전 예방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은 물론 삶의 만족도 및 건강생활 실천율을 높이고자 전문 강사를 초빙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

‘흡연 및 음주폐해’, ‘건강생활실천’ 등의 내용으로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담배와 술, 간접흡연이 우리 인체에 미치는 해악과 심각성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강의,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실천해야 할 맞춤형 건강관리법을 전달한다.

특히, 암 홍보 및 국가암검진을 반드시 받아야 암 의료비도 지원 받을 수 있다.

박근배 건강증진과장은 “양질의 시민만족 보건의료서비스 정책의 일환으로 초 고령화 사회인 우리시 실정에 맞춰 어르신들의 건강문제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건강백세 건강상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3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