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인물/여성

상주시 한방산업단지관리사업소, 소방안전훈련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30일
ⓒ CBN뉴스 - 상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상주시 한방산업단지관리사업소(소장 이윤호)에서는 지난 8월 28일 성주봉한방사우나에서 사업소 직원 및 근무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방산업단지 이용객의 안전사고 예방 및 시설물 화재를 대비한 소방안전훈련을 실시했다.

상주소방서 및 함창119안전센터 교관을 초빙해 긴급환자 발생 시 응급조치사항, 화재발생시 초기진화방법, 화재경보기 작동법, 안전사고 예방 및 사항에 대하여 교육을 병행한 심도 있는 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소화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은 한방산업단지가 가지는 특수성을 감안해 현장에서 실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대하여 열의를 가지고 시연하는 등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훈련을 실시했다.

상주시 한방산업단지관리사업소는 한방자원개발센터, 한방사우나, 성주봉자연휴양림, 힐링센터가 소재해 있는 곳으로 연인원 30여만 명이 이용 중인 힐링·휴양의 중심지로 2016년 동서울 직통버스가 개통돼는 등 수도권 이용객이 자유로이 이용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더욱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이윤호 한방산업단지관리사업소장은 “화재는 늘 방심 속에 숨어 있고, 우리가 느끼지 않는 곳에 늘 도사리고 있다. 이번 소방안전훈련을 통해 한방단지가 믿고 찾을 수 있는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