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상주시,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기본교육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29일
ⓒ CBN뉴스 - 상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육심교)에서는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상반기 기본교육을 지난 22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총3회에 걸쳐 실시한다.

GAP인증농가 및 인증 희망자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안전농산물 생산 및 GAP실천 전반에 대해 구체적으로 진행된다.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는 생산부터 판매단계까지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각종 위해요소를 안전하게 관리,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도록 한 제도이며 인증신청농가는 GAP 기본교육을 2년에 1회 2시간이상 수료해야 교육인증을 받울 수 있다.

이번 교육은 GAP의 이해 및 인증절차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교육하고, 주작목(쌀, 배, 감자, 포도, 복숭아, 오미자, 사과, 딸기, 감 등)에 대한 재배기술과 더불어 농약안전사용방법, GAP 실천을 위한 위생관리 요령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GAP인증은 소비자가 요구하는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이바지하고 농산물의 안전성 확보와 농업환경 보전에도 크게 일조할 것”이라며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상반기 3회 하반기 2회로 나눠 GAP 기본교육을 실시하며 교육을 받고자 하는 농가들은 이번 교육에 꼭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