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상주시, 농기계임대사업장 근무자 기종별 전문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29일
ⓒ CBN뉴스 - 상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육심교)에서는 농기계임대사업장 근무자를 대상으로 농업기계 기종별 전문교육 및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농업경영비절감, 농업기계화촉진 및 노동력 고령화와 감소로 인해 애로를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실시하고 있는 농기계임대사업은 농업에선 없어서 안 될 중용한 사업으로 자리매김 했다.

또 한 농업기계도 전자 및 자동화, 무인화 등 첨단화 되어가는 추세로 그에 따른 정비 및 수리능력도 날로 고도화 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상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담당에서는 농업인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근무자의 기술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근무자 전원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기종별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22일(월) 트랙터를 시작으로 24일 동력채소이식기, 25일 농업용굴착기를 교육하며, 임대사업장근무자의 산업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5.23, 26일 양일간 천정크레인, 지게차 등 산업안전보건교육도 실시했다.

농업기계담당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근무자들의 기술력과 자신감을 향상시켜 농업인에게 질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주며, 첨단농업기계를 대상으로 꾸준히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