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상주시, 스마트폰활용 등 9개 과정 `무료 정보화교육` 강좌 개설

- 정보화 교육장 새 단장 -
- 사이버정보화교육 병행(http://cyberedu.sangju.go.kr)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2월 16일
ⓒ CBN뉴스 - 상주
[이재영 기자]= 상주시(시장 이정백)에서는 세대 및 지역간 정보화 격차 해소와 정보화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on-off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6일부터 정보화교육장에서 실시하는 정보화 교육은 컴퓨터기초, 한글2010, 블로그 만들기 등 9개 과정으로 총30회의 강좌를 개설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넷맹 탈출과 가족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스마트폰활용 과정, 웹기반의 프레젠테이션 저작도구인 프레지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각종 단체반·공무원반 등 집합교육과 시간적 여유가 없는 주민들을 위한 사이버정보화교육(http://cyberedu.sangju.go.kr)을 병행하여 추진하는 등 수요자중심 교육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특히 시민들이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정보화교육장 환경개선사업을 완료하였으며, 교육용 PC 30대를 최신 제품으로 교체했다.

정보화교육은 매월 1일 시청 홈페이지(www.sangju.go.kr)를 통하여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수준별, 계층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식 정보화교육이 지식 정보화 사회를 즐길 수 있는 환경조성과 정보화 취약계층의 IT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2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