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상주시농업기술센터 “우리송아지 건강하게 키우기”요령은?

- 초유급여 중요성 : 송아지 사양관리기술 교육 실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0월 24일
ⓒ CBN뉴스 - 상주
[이재영 기자]=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육심교)에서는 지난 21일 상주시 한우 농가들을 대상으로 “우리송아지 건강하게 키우기“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초유의 중요성 및 한우 고능력 번식우와 송아지 사양관리기술 등 2개의 강의로 구성되었으며 150여명의 관내 번식우 사육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초유의 중요성(강사 지도사 정창호) 강의에서는 설사병 등 송아지의 질병을 예방·극복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양의 초유를 빠른 시간 안에 송아지에게 급여해야 한다는 점이 강조됐다.

송아지 사양관리(강사 영주시농업기술센터 엄정열)를 주제로 한 두 번째 강의에서는 송아지의 출산에서부터 포유, 적정한 사료급여, 질병예방 및 치료 등 송아지 사양관리에 대한 심도있는 기술교육이 이뤄졌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관은 “건강한 송아지 사육의 첫걸음으로서 초유 급여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축산농가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0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