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상주시,말 전문 인력양성기관 용운고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 꿈과 비전을 갖춘 호스맨으로 자질과 인성함양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10일
↑↑ 말 전문 인력양성기관 용운고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상주시에서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상주국제승마장에서 말 전문 인력양성기관인 용운고등학교 신입생 100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상주 용운고는 말 특성화학교로 학생들이 진출할 수 있는 분야가 조련사, 장제사, 말 관리사, 재활승마치료사, 수의사, 대학진학 등 매우 다양하다. 

이번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말 산업분야에서 선도자로 활동할 수 있도록 말 산업에 대한 자질과 인성을 갖춘 호스맨으로 육성하는 한편, 한국마사회, 말산업육성 대학 등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말 관련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맞춤형 전문 인력양성에 적극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용운고는 3년 전까지는 정원을 채우기도 쉽지 않았던 일반고였지만, 2010년 3월에 말 특성화고로 전환하고 2013년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된 이후 전국 각지에서 많은 학생들이 찾아오는 인기학교로 변모하고 있다.

특히 금년 신입생 102명 중 68명이 타지 학생으로 67%정도를 차지한다. 농촌지역 인구감소로 해마다 줄어드는 학생, 늘어나는 폐교를 감안할 때 외지 학생유입은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말산업의 기본은 전문 인력양성 시스템 구축으로 무엇보다 인재육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말 전문 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된 용운고등학교, 경북대 말특수동물학과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상주를 찾을 수 있도록 시가 적극 앞장서 말산업의 메카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