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상주시, 농기계 교육 확대 추진

- 농업인의 안전과 농기계임대사업 활성화 강화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03일
↑↑ 농기계 교육 확대 추진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육심교)는 농업기계 사용시 농업인의 안전한 사용과 이용기술 향상과 농기계임대사업 활성화를 위한 임대 농기계 이용자들의 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기계임대사업의 활성화를 저해하는 요인을 이용자의 공공의식 및 이용기술의 부족으로 보고 이에 대응하여 ‘농기계임대사업 활성화를 위한 농업인 의식제고 교육’ 및 ‘농업기계 안전사용 및 이용기술 교육’ 과정으로 편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2017년도 '교육이수 조건제 농기계 임대' 제도 시행시 ‘농기계임대사업 활성화를 위한 농업인 의식제고 교육’은 전체 임대농업인 모두가 이수하여야 하는 필수과목으로 오는 11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회당 250명, 월 2회, 년 20회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농업기계 안전사용 및 이용기술 교육’은 선택과목으로서 위험.고장률이 높은 기종과 임대 사용시 이용기술 부족으로 고장을 잘 일으키는 기종 위주로 11종을 선정하여 교육을 실시하며, 해당 기종을 임대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교육을 받아야 한다.

대상 기종은 농업용 굴착기, 트랙터, 잔가지파쇄기 등 11종이며, 교육은 오는 15일부터 57회에 걸쳐 회당 30~40명 정원으로 실시한다.

육심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기계 교육 확대에 대하여 “농작업 사고은 농업경영의 기둥인 농업인의 안전을 확보한다는 의미에서 매우 중요하며 범 국가적 차원에서 대처해야 할 일”이라며, “농기계임대사업 활성화 관점에서는 농업인의 높은 공공의식과 이용기술의 향상이 병행되어야 효과를 높일 수 있어 향후 농업기계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교육은 상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ja.sangju.go.kr/) 농기계교육 게시판에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과 일정이 공지 되어있으며, 각 교육별로 농업인이 원하는 날짜에 개설된 강좌에 신청하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