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상주시, 지역 고교생 글로벌 해외연수 참가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7월 20일
↑↑ 학생글로벌 해외연수 참가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재)상주시장학회(이사장 이정백)에서는 지난 1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관내 고등학교 1학년 20명을 대상으로 국제자매결연도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데이비스시로 해외 연수에 나섰다.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중학교 학력경시대회를 통해 관내 고등학교에 입학한 학생과 지역의 우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홈스테이와 UC데이비스 대학의 영어교육과 문화탐방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생들은 UC데이비스 대학의 어학프로그램 학습을 통해 영어 활용 능력을 한 단계 향상시키고 미국 가정과의 홈스테이를 통해 새로운 문화생활을 접하게 되며, 현지 여행사 안내로 4일간 미국내 주요 문화유적 등 현장을 탐방하며 미국의 문화도 체험하게 된다.

 이정백 이사장은 “비록 2주간의 짧은 시간이지만 이번 연수를 계기로 참가 학생들이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진취적이고 역동적인 우수인재로 성장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주시는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시 관계자 1명과 인솔교사 1명, 현지 파견직원 1명이 이번 연수에 참여해 학생들을 인솔 및 지도한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7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