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대, 취업역량강화캠프 가져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6월 03일
↑↑ 경주대, 취업역량강화캠프 개최
ⓒ CBN 뉴스
3일 경주대(총장 이순자)는 취·창업지원혁신센터(센터장 정영철) 주관으로교내에서 재학생 대상 취업역량강화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된 취업역량강화캠프는 경주대에서 시행하고 있는 맞춤형 잡매칭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의 취업면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모의면접을 통한 실질적인 면접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지원자 중 선발된 3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이 프로그램은 이미지메이킹 지도 및 수차례 모의면접 기회를 제공하여 실제 취업면접 시 당황하지 않고 대응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특히, 기업에서 근무하는 현직 인사담당자를 외부면접관으로 초청하여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면접방법을 익히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지도를 받아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석한 김사라 학생(간호학과 4학년)은 “면접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있었는데 오늘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번 모의면접을 하고 지도를 받으니 공포심이 사라지고 실제 면접 시 잘 할 수 있겠다”며, “이런 프로그램을 마련해준 학교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대 취·창업지원센터는 교내에 상주하는 취업지원관이 상시적으로 직업심리검사를 통한 적성 파악 및 진로상담을 하고 있으며, 전 학과를 대상으로 한 학과별 맞춤 취업특강을 통해 목표설정, 기업 및 직무 분석, 입사지원서 작성, 이미지메이킹 및 면접전략 수립 등 재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6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