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상주시, 민원응대 역량강화 친절교육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4월 29일
↑↑ 민원응대 역량강화 친절교육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상주시는 지난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본청 및 읍면동 민원실 근무자를 비롯하여 인허가 민원과 유기한민원 업무를 담당하는 민원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역량강화를 위한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친절청결교육협회 오유미 강사를 초빙, 민원인에 대한 응대방법 교육 및 민원사항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불친절을 해소하여 상호 소통하는 민원행정을 구현하는 데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공직경험이 부족한 신규 임용직원을 교육에 참석토록 하여 민원공무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자세와 민원응대요령, 화법 등을 습득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건축, 농지, 지적, 여권, 차량, 세무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각종 민원을 담당하는 종합민원실에서는 신속․정확․공정한 민원처리를 위해 주기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함창호 민원봉사과장은 “지속적인 친절마인드 함양 교육으로 민원담당공무원의 의식 변화를 유도하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친절봉사 행정을 펼쳐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4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