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상북도교육청, 학교도서관 학부모 자원봉사자 연수회 개최

-아이들 책 읽는 모습이 아름답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28일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지난 9일부터 28일까지 학부모 자원봉사자 1,20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 제고와 사기 진작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연수를 실시했다.
↑↑ 자원봉사연수(경산권역)
ⓒ CBN 뉴스

구미, 상주, 경산 3개권역 학교도서관 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학교도서관 운영방법과 책읽기, 독서지도, 실천사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현장 실습을 통해 실무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현재 도내 학교도서관 설치율은 99%이며, 학생들이 붐비는 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재능기부운동을 펼치고, 독서지도에 관심있는 학부모 자원봉사를 적극 활용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학부모자원봉사자들은 도서 대출ㆍ반납, 서가 정리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독서활동에도 참여하여 활동영역을 넓히고 있다. 특히 책 읽어주기, 각종 도서관 행사 등에 함께하며 독서의 즐거움과 학생들의 창의력 및 상상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홍지혜 어머니(상산초 자원봉사자)는“도서관 봉사는 행복바이러스를 채워나가는 과정을 즐겨야 책을 빌리러 오는 아이들도 즐겁다.”고 말했다.

황학영 초등교육과장은“재능있는 학부모들의 학교도서관 자원봉사를 통해 학교도서관이 단순히 책을 읽고 빌리는 곳에서, 다양한 독서관련 활동을 공유하는 지역사회공간으로서 자래 매김 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