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상주시농업기술센터, 농약 중독예방 안전교육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4월 07일
↑↑ 농약중독 예방 안전교육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상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육심교)는 6일과 7일 양일간 사벌면 삼덕리 마을회관에서 사업대상자 36농가를 대상으로 농약 중독사고 방지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농약사용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생들은 농약사용방법, 농약보관 관리요령, 농약 중독예방기술, 농약혼용 사용법 및 사용의 실제 등 농약중독 예방 및 종합적인 농약관리교육을 받았다. 또한, 농작업과 농약 사용으로 일어날 수 있는 일에 대비하여 응급처치법, 기본 심폐소생법 등에 대한 교육도 병행했다. 

  이번 교육은 영농철 농약중독 위험성에 대한 인식이 낮은 농업인에게 농약 취급시 중독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하기 위해 이뤄졌다. 특히, 마을회관에 농약빈병 공동수거함을 설치하여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농약빈병을 자원화하고 환경오염을 방지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농촌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설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사벌면 화달 2리 전재일이장은 “이번 안전교육을 통해 농약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효율적으로 보관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으며, 농약중독사고를 방지하여 살기좋고 깨끗한 마을을 만드는 데에 계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약중독사고 방지를 위해 안전 교육 후 농가 창고에 방치된 농약을 종류별로 모아 보관할 수 있도록 잠금장치가 있는 농약보관함과 빈병수거함, 기능성 방제복 등 농약안전보호구를 사업대상자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4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