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상주시, 상주세무서 만원실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 지역주민과 세무서 방문 민원인을 위한 편의 제공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17일
↑↑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시연회
ⓒ CBN뉴스 - 상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상주시는 지난 16일(수) 상주세무서 민원실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해 지역주민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확대한다.

이날 이정백 상주시장, 정규호 상주세무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무인민원발급기 개시 시연회를 가졌다.

상주시는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로 민원업무처리가 잦은 세무서의 특성을 고려해 지역주민과 세무서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민원서류를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게 됨은 물론 시간과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효과를 기대했다.

지금까지 무인민원발급기는 시청, 의회청사, 남원동·북문동 주민센터, 농협 상주시지부, 축협 본점 등 6개소로 설치운영 되고 있으며, 이번 상주세무서에 신규 설치로 모두 7개소로 확대됐다.

무인민원발급기로 발급 가능한 민원서류는 주민등록 등․초본, 건축물대장, 국세 및 지방세 증명서 등 9개 분야 53종이며(가족관계등록부, 부동산등기부등본 등은 대법원과 협의 후 수개월내 발급가능), 수수료는 무료(국세·병무 제증명) 및 창구발급 대비 50%(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까지 저렴한 서류도 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세무서 내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주민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필요한 민원서류를 손쉽게 발급함으로써 행정의 효율성을 증진하고 민원인에게는 시간 절약 등 편의를 제공하여 시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추진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