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상주시 함창읍 ˝우리동네 복지달인˝ 6.7.·8호점 현판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02일
↑↑ 우리동네 복지달인을 만나다(6호점)
ⓒ CBN뉴스 - 상주
[이재영 기자] 상주시 함창읍(읍장 최동환)에서는 할매손두부, 올래소머리국밥, 해암목욕탕 3개업소를 '우리동네 복지달인' 6·7·8호점으로 선정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우리동네 복지달인'은 관내업소로부터 매달 식사와 서비스를 기부받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고, 기부한 업소에게는 복지의 달인 현판을 제공하여 지역사회에 홍보하는 함창읍 자체복지사업 중 하나이다.

이번에 현판이 부착된 업소는 할매손두부와, 올래소머리국밥, 해암목욕탕 세 개 업소로 지난 1월부터 참여해왔다.

할매손두부는 매달 5명에게 무료 식사이용권을 제공해왔고, 올래소머리국밥은 매달 10명에게 국밥을 제공해왔으며, 해암목욕탕은 매달 2명에게 목욕이용권을 제공하여 나눔을 몸소 실천해오고 있다.

할매손두부를 운영하는 신복순씨는 동네 사장님들이 좋은 일에 참여한다는 소식을 듣고 작은 온정을 함께하고 싶어 참여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현판까지 달아주시니 쑥스럽다며 앞으로도 여건이 되는 한 계속해서 어려운 이웃과 나눔을 함께 하고 싶다 말했다.

최동환 함창읍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복지의 달인 참여자들이 많이 증가하여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