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상주시장학회, 태광건설(주) 후학양성 장학금 1,000만원 쾌척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30일
ⓒ CBN뉴스 - 상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상주지역 인재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상주교육의 백년대계를 위해 설립한 재단법인 상주시장학회에 후학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

태광건설 주식회사(대표이사 강경모)에서 지난 29일 상주시청을 방문해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하여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강경모 대표이사는 이날 기탁식에서 “소외된 계층 및 청소년들의 학업 정진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앞으로도 뜻 깊은 일에 지속적으로 함께 할 것”이라고 기탁 사유를 밝혔다.

이정백 이사장은 “경기가 좋지 않은데도 장학금을 기탁한 강경모 대표이사에게 고마움을 전하면서, 기탁자의 관심과 따뜻한 마음이 학생들에게 고스란히 전달될 수 있도록 기탁한 성금은 소중히 사용하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태광건설 주식회사는 “숨겨진 곳을 아름답게...”라는 슬로건으로 소신 있는 기업이념을 펼치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여러 봉사활동단체를 통하여 몸소 봉사활동에 참여함은 물론 지역인재양성에 남다른 관심으로 장학 후원에도 힘쓰고 있어 상주지역의 모범이 되고 있다.

또한 지난 2015년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강경모 대표이사는 탁월한 리더십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지역신문의 날 CEO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