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상주시, 설맞이 전통시장 애용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 열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1월 18일
ⓒ CBN뉴스 - 상주
[이재영 기자]= 상주시에서는 지난 17일(화) 오후 3시 지역경제활성화와 지역경제살리기에 동참코자 시청 직원, 유관기관. 단체 임직원 및 회원 200여명이 함께하는 ‘설맞이 전통시장 애용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를 ‘제250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와 병행하여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인터넷 전자상거래 및 대규모 유통업체와의 경쟁 등 유통환경의 변화로 위축된 지역 전통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하여 공직자 및 기관․단체가 솔선수범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에 동참했다.

행사에 참가한 상주시 공무원을 비롯한 유관기관․단체 임직원들은 시청에서 출발하여, 전통시장 애용과 물가안정에 동참하자는 거리 캠페인을 마친후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제수용품과 생활용품 등 필요한 물품들을 구입하면서 전통시장의 정겨움을 체험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앞으로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고유의 특화된 향토자원을 극대화하여 관광의 한계를 뛰어 넘어 지역 전통시장이 먹고, 사고, 문화를 느끼고 정을 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이 있는 시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전통시장 활성화는 서민경제 살리기의 시작이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에서 연중 장보기를 하는 등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1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