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상주시, 배 수출확대! 국내육성 배 달인 에게 답을 묻다!!

- 상주 국내육성 배 단지회원 영천에서 현장교육 실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29일
ⓒ CBN뉴스 - 상주
[이재영 기자]=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육심교)에서는 FTA에 대응하고 맛있는 배 생산을 통한 배 소비 촉진과 수출확대를 통한 배 재배농가 자긍심 고취를 위하여 지난 28일 영천시 고경면 용수농원(대표 안홍석)에서 국내육성 배 품종 보급사업 대상자들과 현장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기술교육에서는 맛은 뛰어나면서도 재배방법의 차이로 면적확대가 어려웠던 국내육성 배 품종을 재배하여 큰 성공을 거둔 용수농원에서 국내육성 배에 대한 재배, 저장, 가공, 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한 교육을 강의실과 현지포장에서 실시하여 참석한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용수농원은 국내육성 배와 관련하여 다양한 특허와 높은 소득을 올리고 있을 뿐 만 아니라 “안홍석 건강배즙”을 중국, 캐나다, 미국 등으로 수출하는 등 국내육성 배 재배의 달인으로 신지식 농업인(제221호)까지 수상한 선도 농원이다.

한편 국내육성 배 보급 사업은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에서 ‘신고’ 품종에 편중된 배 구조를 개선하고 국내육성 배의 면적확대 및 국내육성 배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하여 2015년부터 2년간 전국 9개단지로 추진한다.

이 사업은 맛있는 배 생산을 통하여 배를 제수용이 아닌 소비자가 항상 찾고 즐길 수 있는 과종으로 발돋움함으로써, 침체 된 배 산업의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번 현장교육에 참가한 농업인은 “이번 현장교육을 통하여 재배기술뿐만 아니라 맛있는 배는 세계어디에서도 통하고 우리의 노력여하에 따라 배 산업의 전망은 밝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