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대구경북첨복단지 2016년도 제1차 입주기업 모집

- 의료연구분야 맞춤형 연구 인프라 및 지원 체계를 갖춘 첨단의료복합단지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03일
↑↑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경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재태, 이후 대구경북첨복재단)은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이하 대구경북첨복단지)에 입주하고자 하는 의료연구개발 기업 및 기관을 오는 7일(월)까지 모집한다.

대구경북첨복단지는 신약, 첨단의료기기 등 의료연구개발 활성화와 연구성과의 사업화 확대를 위해 대구 신서 혁신도시에 조성된 연구개발단지이다.

대구경북첨복단지는 ‘신약개발지원센터’,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에서 기업의 연구개발지원을 위한 연구시설 및 장비를 갖추었고, 전임상연구의 효율적 지원을 위한 ‘실험동물센터’, 임상 또는 판매용 의약품 제조를 위한 ‘임상시험신약생산센터’ 등 의약품, 의료기기 연구개발을 위한 전주기 연구지원 인프라를 갖추었다. 또한 임상실험을 위한 ‘임상시험센터’가 올해 착공에 들어가면서 신약 후보물질과 의료기기개발 시제품의 상용화까지 원스톱 지원이 가능해졌다.

또한 식약처 지원단이 단지 내 상주하여 인·허가 프로세스의 효율적인 행정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2016년 하반기부터 특별법 개정으로 단지 내에서 연구·개발된 성과에 대해서는 기업이 직접 소규모 생산시설을 설치하여 생산·판매하는 것도 가능해 진다.

대구경북첨복재단 이재태 이사장은 “대구경북첨복단지는 다양한 연구 장비와 체계적인 연구 지원 체계를 갖추고 있다. 의료연구개발 강소기업들이 대구경북첨복단지에서 연구개발의 지속적인 사업화를 통한 선순환을 이루며 세계적인 의료연구의 허브로 자리매김하는 동반자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입주자격은 의료연구개발을 하는 국내외 기업 및 기관으로, 연구인력 3명 이상이 상주하여 실험실 등 연구시설을 설치, 운영하여야 한다. 입주가능 형태는 ①연구소 건축 토지 분양, ②한국메디벤처센터 분양, ③커뮤니케이션센터와 3D융합기술지원센터 렌탈랩이 있으며, 입주신청기간은 2016년 2월 29일(월)부터 3월 7일(월)까지이다. 입주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첨복재단 홈페이지(www.dgmif.re.kr)을 공지사항 및 입주안내를 참조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