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21 오전 11:59: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상주시, 천년문화의 고도 함창 "묵향·국향에 취하다"

- 제8회 함창국화고을전시회 & 가야5인 동행전 -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0월 30일
↑↑ 제8회 함창국화고을전시회 및 가야5인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상주시 함창읍에서는 지난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5일간 함창읍 도농교류커뮤니티센터에서 국화와 예술작품 1,100여 점을 전시하는 ‘제8회 함창국화고을전시회 & 가야5인 동행전’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함창읍사무소가 주최하고 국화 동호인들의 모임인 함창국화고을회(회장 구송림)와 지역 미술작가 단체인 가야5人회(회장 강경팔)가 주관했다. 

특히 금년에는 경상도 함창군의 읍지(고지도 포함)에 독음을 달아 전시장 입구에 전시하는 등 천년의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는 지역의 대표적인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시회는 함창국화고을 회원들이 한 해 동안 지극 정성으로 기른 국화 분재, 분경, 다륜작, 대국ㆍ소국 등 총 1,100여 점의 국화와 지역에서 꾸준히 활동하는 한국미술협회 작가들로 구성된 가야5人회와 동행 3人의 공예ㆍ조각 작품, 한국화, 서양화 등의 예술 작품 등 32여 점을 전시하고 있다.

 구송림 함창국화고을 회장은 “이번 전시회는 국화꽃과 미술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로서 가족들과 함께하여 아름다운 국화향기에 취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주환 함창읍장은 “우리지역 대표 문화행사인 국화전시회를 매년 개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천년 문화도시로서의 품격있는 전시회가 될수 있도록 더욱 발전시키겠다. 아울러 시내 중심에 위치한 복지회관이 함창의 문화전시 공간으로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0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