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문화 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상주국제승마장, 초등학생 여름방학 ˝승마입문과정˝ 특강
2017년 07월 14일 [CBN뉴스 - 상주]

ⓒ CBN뉴스 - 상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상주국제승마장에서는 더운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겨냥하여 특별한 여름방학 승마특강 프로그램을 내놓았다.

여름방학의 특성상 더위로 인해 물놀이를 제외하고는 야외 놀이를 할 수 있는 꺼리가 제한되어 있다. 이러한 계절적 상황을 고려하여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승마입문과정”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이번에 개설된 승마입문과정은 승마강습보다는 말을 처음 접해보는 어린이들이 편안하고 재미있게 말과 관련된 체험을 해 보는 것이다.

“승마입문과정”의 내용은 승마이론, 마필끌기, 말발굽꾸미기(편자공예), 말목욕시키기, 승마강습, 경기관람이론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올 여름방학기간에는 제34회 대통령기 전국승마대회, 제18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학생승마대회, 제12회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 전국승마대회 등 굵직굵직한 대회 개최가 예정되어 있다.

이러한 승마대회 개최의 잇점을 활용하여 여름방학 특강 참여 아동들이 승마대회를 관람 할 수 있는 마장마술, 장애물 경기에 관한 기본이론교육까지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여름방학 승마특강은 오는 25일(화)부터 내달 25일(금)까지 총5기로 나눠 진행되며 주 4회 수업이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50명으로 제한된다.

승마강습, 이론수업, 마방구경, 편자공예, 승마경기관람 등 다양한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승마에 대한 친근감을 제공하고, 특히, 2017년 3월 출산한 귀여운 새끼마를 구경하고 사진찍을 수 있는 재미도 있다.

이번 여름방학 승마특강에 참여하는 50명 중에는 상주지역 뿐만아니라 서울, 경기도, 부산까지 전국에서 참여하게 될 것이다. 지난 겨울․봄방학 승마특강교실 운영시 참여했던 부모님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상주국제승마장에서는 최고의 승마시설과 최고의 프로그램운영, 착한 가격으로 방학이면 상주국제승마장이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는 공간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상주국제승마장에서는 2017년도에 11개의 전국단위 승마대회 개최가 예정되어 있으며, 승마아카데미, 600명 학생승마활성화사업, 방학 특강 등 최고의 시설에 맞는 최고의 프로그램운영으로 승마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욕구충족이 가능하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접근성이 우수한 사통팔달의 교통도시 상주에서 상주국제승마장을 비롯하여 경천대, 자전거박물관, 국립낙동강 생물자원관 등 다양한 체험형 관광이 가능하도록 놀거리, 볼거리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youngl5566@naver.com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상주 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