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문화 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상주시, 2017년 춘계전국학생승마대회 개최
- 제5회 1차 유소년 전국승마대회 동시 개최 -
2017년 06월 13일 [CBN뉴스 - 상주]

ⓒ CBN뉴스 - 상주
[CBN뉴스=이재영 기자] “2017년 춘계전국학생승마대회”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동안 제5회 1차 유소년 전국승마대회와 동시에 상주국제승마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300여마필과 500여명의 선수 및 관계자들이 참여하며 한국학생승마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한국마사회․대한승마협회에서 후원한다.

춘계전국학생승마대회 출전 선수는 2017년도 대한승마협회에 등록된 선수이며, 유소년 전국승마대회 출전은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참가할 수 있다..

이번 춘계 전국학생승마대회에서는 승마경기부문에서는 학생들에게 많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S1 Class종목에서 D Class 종목까지 다양한 종목이 개최되며 총 40경기가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Young Horse 경기는 4~7세의 국산 어린승용마들만 참여 가능한 경기로 학생, 일반, 생활체육인 등 승마인이라면 모두 참여가 가능한 오픈경기로 진행되며 함께 즐길수 있는 대회가 될 것이다.

승마경기 이외에 즐길거리·볼거리 행사로는 국내승용마 경매․조련 연계행사가 함께 개최되어 국내승용마의 유통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며, 마사회에서 2016년부터 실시된 기승능력인증제 6, 7등급 인증자들이 참여할수 있는 이벤트 대회도 실시하여 초보단계의 승마인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대회가 개최된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의 유소년 및 학생, 생활승마인들이 참가하는 대회이며 마장마술, 장애물비월경기가 동시 개최되어 관람객들의 볼거리 제공으로 많은 격려와 찬사를 받을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상주국제승마장에서 보조경기장 규사교체사업까지 완료하여 보조경기장까지 우수한 경기장 조건을 갖춤으로서 마장마술, 장애물 경기가 동시에 개최할 수 있게 되어 경기일정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경기에 참여하는 선수와 관계자들이 편안한 여건에서 경기에 참여할 수 있고, 상주국제승마장을 시민들의 힐링 공간으로 제공하고자 2017년 하반기에는 승마장 안전편의시설 개보수 사업, 포니랜드조성사업을 착공하여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승마장을 조성하는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youngl5566@naver.com
- Copyrights ⓒCBN뉴스 - 상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상주 기사목록